자녀교육! 부모가 배우며 양육해야 합니다. (08/09/2020)

자녀교육! 부모가 배우며 양육해야 합니다.

오늘 우리 교회는 2020년 장학금 수여식을 통해 9명 자녀에게 장학금을 전달합니다. 또한, 주일 3부 예배 후, 고등부 졸업생을 위한 Senior Banquet을 가집니다. 이를 위해 많은 교우가 장학헌금으로 동참해 주셨고, 많은 분의 수고로 안전하고 은혜롭게 Senior Banquet도 진행될 것입니다. 오늘처럼 어려운 시대에, 하나님 은혜로 이처럼 장학금 전달과 졸업을 챙길 수 있음이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하지만 우리는 장학금 전달과 졸업을 챙겨주는 사랑, 그 이후가 훨씬 더 중요함을 기억해야 합니다.

한 소망 교회 다섯 가지 비전 중 첫 번째는 “후세대들을 시대의 리더로 길러내는 교회”입니다. 우리가 이처럼 고귀한 비전을 이루기 위해서, 깊이 물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 자녀를 후세대의 리더로 길러낼 수 있을까?” 이를 위해 무엇보다, 부모(조부모)인 우리가 하나님 뜻에 맞게 바른 자녀교육 방법을 끊임없이 배우며, 우리 자녀를 양육해야 합니다. 핵심은 우리 부모님 세대가 과거에 행한 방법으로, 세상 유행을 따라서 자녀를 양육함이 아니라, 하나님 뜻에 맞게, 하나님 말씀으로 우리 자녀를 양육해야 후대의 리더로 키울 수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자녀와 같이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생각지 않은 갈등과 다툼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부모가 바쁘고 분주해서 자녀교육에 관해 배울 시간도 없었고, 배우려 하지 않았음이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부모가 하나님 말씀인 성경을 기초로 자녀의 발달 과정, 그들의 생각과 심리, 효과적인 훈련 방법, 자녀와의 지혜로운 대화 방법 등을 배운다면, 자녀와의 관계는 물론 가정과 자녀의 미래가 달라질 것입니다. 이에 교회는 온라인으로 자녀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부모인 우리가 먼저 배움의 기회를 얻으려 합니다.

교회는 뉴저지 비영리 기관인 Family Touch(https://www.familytouchusa.org)와 합력하여 온라인으로 Parenting Education 8주 과정을 오는 8월 20일(목)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7:30~9:00에 진행하려 합니다. 최소한 15가정은 신청해 주셔야 이 사역이 진행될 수 있기에, 많은 교우의 참여를 권고합니다. 우리 삶이 이민자로 바쁘고 분주하지만, 하나님 말씀에 맞는 자녀 양육은 절대로 양보할 수 없는 도전이기에, 많은 분이 참여하여, 우리 각 가정과 교회가 더 사랑으로 하나 되고, 코로나-19로 인한 상처도 넉넉히 이겨나가길 소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