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신약의 파노라마

구약의 파노라마
신약의 파노라마

구약과 신약의 파노라마는 성경의 내용을 그 흐름에 따라 재미있고, 효과적이며, 창의적으로 가르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10년 이상의 면밀한 조사와 임상 실험을 통해 만들어진 세미나이다.

6시간 (구약.신약 각각)에 걸친 여행을 통해 송이 꿀보다 단 하나님 말씀의 탁월함을 맛볼 뿐만 아니라 이전까기 알지 못했던 성경의 생명력이 실제로 성도의 삶 속에서 역사하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구약의 파노라마를 통해서 참석자들은 혼란스러웠던 여러 역사적 사건의 전개 순서와 그 이유, 주요한 인물들을 배운다. 이를 통해 여러 교훈과 혼란스럽기만 했던 여러 사건들과 주요 인물들의 믿음의 여정 등을 지리적 배경 등과 함께 연대순으로 정리하면서 인류를 향한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를 배우게 된다. 아울러 구약의 전체적인 흐름을 역사의 구조와 함께 핵심 단어로 묶으면서 구약을 한눈에 정리하게 된다.

 

신약의 파노라마를 통해서 이제까지 잘 알지도 못했고 배우지도 못했던 참으로 위대한 이야기의 믿기지 않는 부분인 구약 신약 중간에 위치한 400년 침묵기의 내용을 배우게 된다. 또 한 복음서를 통해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라 이스라엘의 구석 구석을 여행하며 그분의 생애를 경험할 뿐만 아니라, 초대 교회의 기원과 성장에 따를 고통을 다시 체험하고 바울과 더불어 땅 끝까지 전해지는 복음 전파의 현장에 함께하게 된다.

 

구약.신약의 파노라마는 효과적인 이해와 기억 그리고 강의의 재미를 위해 모션(motion)을 사용해서 구약 신약의 흐름을 익히게 하는데 모두 154개(구약.신약 각 77개)의 모션(율동)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의 놀라움을 경험하게 된다. 그뿐만 아니라 가의 사이사이에 재미있고 기억하기 쉬운 시청각 자료(구약: 110여 개, 신약: 90여 개)를 보여줌으로써 이해를 돕고 지루함을 몰아내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성경을 흥미진지하게 배우게 된다.

크리스천 베이직.크리스천 베이지 플러스

크리스천 베이직
크리스천 베이직 Plus

그리스도인이 꼭 붙잡아야 할 믿음의 핵심 교리!

이 과목은 믿음의 핵심을 이루는 기본적인 기독교 교리를 다루기 위해 그리스도인이 반드시 알아야 할 성경의 진리를 교리편 6주(크리스천 베이직)과 실천편 6주(크리스천 베이직 플러스)로 나누어 12주간 공부 할 수 있도록 만든 교재이다.

기독교의 진리가 다양한 이단들에 의해 왜곡되고 있는 이때에, 심위일체의 하나님, 성경의 무오성은 물론,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참 하나님이시며 구원의 유일한 길임을 믿는 모든 교회 공동체가 더욱 견고해 지도록 참 믿음의 핵심을 명료하게 정리하고, 그 핵심을 삶으로 익히도록 이 교재가 신실한 안내자가 되어 줄 것이다.

‘크리스천 베이직’은 이론적, 교리적인 면을 다루고 있고, ‘크리스천 베이직 플러스’는 실천적인 면을 다루고 있다. 이 두 가지가 균형을 이룰 때 그리스도인 모두가 예수를 닯은 온전한 인격의 사람으로 자라가며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제대로 해낼 수 있을 것이다

커피 브레이크

커피 브레이크

커피 브레이크란 무엇인가

Coffee Break 소그룹 성경 공부는 1970년대에 CRC(미국 개혁 장로교회)에서 시작하여 현재 55개 다른 교단에서도 전도용 성경공부러 지금까지 널리 확산되어 왔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받을수 있도록 돕는 성경발견학습 성경공부로써 많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귀중한 도구로, 또 전도와 인도자 훈련을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인도자용 교재가 한국말로 번역되어 있고 학습지용 교재는 영어와 한글 이중어로 되어 있어서 이민교회와 가정에서도 사용하기 적절한 교재입니다. 인도자용 교재는 보충질문들과 각 과를 인도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신학자들이 잘 정리해서 수록해 놓은 교재로써 신학 교육을 받지 못한 평신도 인도자들에게는 너무나 소중한 책입니다. 인도자들을 잘 훈련해서 교회를 세우기를 원함으로 미국 교회들은 2년만에 한번씩 소그룹 사역자들을 지속적으로 훈련해 왔습니다.

소그룹/커피브레이크 워크숍을 통하여 인도자들에게 구체적이고 자상한 사역의 지침을 교육하는 것이 교회에 심이 됨을 많은 사례들이 입증하고 있습니다. 8시간의 워크숍은 효율적인 소그룹인도, 좋은 질문 만들기, 인도자의 자질과 자세, 전도법, 상황대처법, 실습 등으로 알차게 진행됩니다. 부디 많은 사역자들이 이 놀라운 하나님의 일에 함께 동참할 수 있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커피브레이크의 기본규칙

  1. 우리의 목표는 성경이 말하는 것을 공부하는 것입니다.
  2. 무슨 생각이든 말할 수 있다. 내 의견과 달라도 상대의 의견을 존중한다.
  3. 누구나 토론에 참여하므로 토론을 독차지하지 않는다.
  4. 아무도 억지로 참여하도록 강요당하지 않는다.
  5. 그룹에서 들은 사적인 일는 모임 밖으로 가져가지 않는다. 상대방의 비밀을 존중한다.

그 자리에없는 사람들이나 교회에 대한 부정적인 얘기는 하지 않는다.